2023 대한민국 제1회 국민재난안전총연합대회 성료

백진욱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7 00:17:22
  • -
  • +
  • 인쇄
국민재난안전총연합회, 국내 최대 재난안전조직 결성

국민재난안전총연합회가 100만 재난안전보안관이 2023 국민안전 원년을 선포하는 '2023 대한민국 제1회 국민재난안전총연합대회'를 3월 3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개최했다.


국민재난안전총연합회 장훈 회장은 "이날 대한민국 제1회 국민재난안전총연합대회는 국민안전 원년을 선포하고 다짐하는 자리라면서 매년 3월 3일을 안전의 날로 선포하고 매년 행사를 열겠다"고 심정을 전했다. 

 

이날 행사는 전국 17개 시도 재난안전보안관을 비롯해 홍문표·양기대 국회의원, 백경현 구리시장, 서울시 최진석 안전총괄실장, 직능경제인총연합회 신상호 회장 등 많은 내빈과 관계자 5천여 명이 참석했다.

총 3부로 진행된 진행된 행사는 ▲1부 재난안전보안관을 위한 홍보영상 상영·단가합창·축하공연 ▲2부 2023 대한민국 제1회 국민재난안전총연합대회 ▲3부 재난안전보안관 전국지회 연합 자체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한제현 공동대회장은 "크나큰 재난을 막을 수 있는 길은 바로 준비하는 것이고, 우리 모두 미리 대비하기 위해 오늘 이 자리에 모였다.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고 재난을 사전에 예방하며 대규모 재난 발생시 피해 규모 최소화를 위해 국민의 자발적 참여는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장훈 회장은 환영사에서 "사회 재난이 일상화되고 국민 안전 시스템이 위협받고 있다"며 "안전을 위한 예산이 비용 부담이라 생각하고 있으며 특정 단체와 기업이 예산을 독점하고 있고 새로운 시도를 원하지 않는 공무원들로 인해 대한민국은 안전 후진국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들이 정부만 바라보고 국민 안전을 논하기보다는 개개인이 능동적으로 안전과 생명보호 더 나아가 사회적 약자와 취약 계층을 위한 안전망 구축에 앞장서야 한다. 이에 오늘 제1회 국민재난안전 총연합대회를 통해 국민재난안전망 구축을 선포하게 됐다"고 전했다.
 


현장 축사는 홍문표·양기대 국회의원, 백경현 구리시장, 신상호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장, 김선동 전 국회의원, 최지영 동북아외교안보포럼 이사장이 맡았으며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문진석·윤상현·백종헌·김주영 국회의원, 김진태 강원지사, 김태흠 충남지사, 김영환 충북지사, 김대중 전남교육감, 육동한 춘천시장 등이 영상으로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종성 고문은 "세이프 코리아! 우리가 만들자!"라고 외치며 더 이상 재난·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재난제로코리아 비전을 선포했다.

재난안전보안관은 생활안전, 교통안전, 자연재난, 사회기반체계, 범죄안전, 보건안전 등 6대 안전분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민간 차원의 안전지킴이 조직이다. 생활 속 안전 위반행위에 대해 시정 및 관 주도의 안전 점검의 한계를 보완하고자 민간 주도의 국민 참여형 신고·점검제도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 ▲2023년 재난안전보안관·지자체·관공서 안전망 구축 ▲2024년 재난 안전 보안관 111개 지회 100만 명 현장 전문가 배출 ▲2026년 안전사고 50%이상 감소 및 안전 선진국 목표 달성 가시화 ▲학습 관리 시스템 도입으로 규격화 된 예방 교육으로 학습 효과 상승 ▲안전교육전문가를 통해 지역사회 안전 교육 활성화 ▲IT와 융합해 국제적인 교육 시스템 구축 ▲교육을 통한 재난 사건·사고 현장 생존율 상승을 목표로 활동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광주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