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립대학교, 지역 창업의 불씨를 지피다!

김민석 / 기사승인 : 2025-04-27 08:35:34
  • -
  • +
  • 인쇄
- 지역 예비 창업자 대상 ‘창업 스타트업 부트 캠프’ 개최 -
- 공립대학으로서의 책무 다하며, 대학 인프라 적극 지원 -


[강원도 세계타임즈=김민석 기자] 강원도립대학교(총장 김광래)는 4월 24일(목)부터 25일(금)까지 이틀간, 강릉 세인트존스호텔 카리브홀에서 도내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스타트업 부트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강원자치도 내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아이디어 발굴부터 사업계획서 작성, 전문가 피드백, 네트워킹까지 창업의 전 과정을 실습 중심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실전형 프로그램이다.

 1일차에는 ▲창업 트렌드 및 성공사례 특강 ▲기술 기반 창업 사례 공유 ▲인공지능(AI) 기반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아이디어 사업화 전략 도출 등의 주제로 전문가 특강과 실습이 이어진다. 참가자들은 아이디어 빌더 워크숍을 통해 자신만의 창업 아이템을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2일차에는 전문가와 멘토가 팀별로 참여해 아이디어를 점검하는 ‘스타트 스톰(Start Storm)’ 세션이 마련되며, 예비창업자를 위한 실전 특강으로 ‘창업을 위한 첫 번째 질문(First Question)’과 참가자 간 발표와 피드백을 통해 캠프는 마무리된다.

 강원도립대학교 산학협력단장 최근표 교수는 “이번 부트 캠프에는 창업 실무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와 멘토들이 참여해, 참가자의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밀착 지원할 계획”이라며, “강원 라이즈 사업의 로컬 창업 프로젝트와도 연계해 도내 청년들이 자신감을 갖고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밝혔다.

 강원도립대학교 김광래 총장은 “이번 캠프가 지역 창업 인재들에게 실질적인 성장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메이커스페이스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 특화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광주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