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7회 진천군의회 임시회 개회

이현진 기자 / 기사승인 : 2020-05-26 11:41:56
  • -
  • +
  • 인쇄
박양규 의장·유후재 부의장 「진천군 수도 급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발의

 

[진천군=세계타임즈 이현진 기자] 진천군의회(의장 박양규)가 영유아 감소로 악화되고 있는 진천군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의 열악한 재정을 돕기 위해 나섰다. 

 

 

의회는 26일 제287회 임시회에서 박양규 의장·유후재 부의장이 발의한 「진천군 수도 급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박의장은 조례안에 수도요금 감면 대상 공익 시설로 유치원, 어린이집을 추가하고, 이들 시설의 수도요금 감면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을 담았다. 

 

유치원, 어린이집이 고유 용도로 사용하는 수도 요금에 한정해 누진율 적용 없이 가정용 1단계 요율을 적용하는 것이다. 

 

의회는 유치원, 어린이집의 재정 건전성이 회복될 경우 보육환경 및 보육서비스 향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양규 의장은 “국가는 학부모의 보육·돌봄을 돕는 조력자라는 인식에서 보육·돌봄은 국가의 책임이라는 인식으로 국민의 눈높이가 변하고 있다.”며 

 

“영유아 보육환경 개선을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묵묵히 업무에 임하고 있는 보육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온전히 담아낼 수 있도록 소통과 공감의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의회는 집행부가 제출한 「진천군 틈새계층 위기가구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진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을 심의·의결하며 제287회 임시회를 마무리 했다. 

 

[저작권자ⓒ 광주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