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코리아, 만능소스 라인업 확장 ‘빽쿡 만능요리액젓’ 출시

이현진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0 13:06:00
  • -
  • +
  • 인쇄
홈밥족 겨냥 간편하게 요리 풍미 더해주는 소스 시장 성장, 더본 만능소스 매출도 증가
‘빽쿡 만능요리액젓’, 천일염으로 12개월 이상 장기 숙성 후 2번 여과, 차별화된 감칠맛 구현

[세계타임즈 = 이현진 기자]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가 홈밥 트렌드를 겨냥해 어려운 요리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만능소스 시리즈 신제품으로 ‘빽쿡 만능요리액젓’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고물가 기조 장기화로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이고자 집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소비자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양념장 및 소스 카테고리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 만능소스가 포함된 더본코리아 유통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54% 성장했으며, 같은 기간 ‘백종원의 만능소스’ 시리즈 매출은 21%가량 증가했다.

이에 더본코리아는 양념을 제조하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어려운 요리를 보다 간편하고 맛있게 구현할 수 있는 ‘빽쿡 만능요리액젓’을 새롭게 선보이며, 백종원표 만능소스 라인업을 강화한다.

이번 신제품은 신선한 국내산 멸치를 천일염으로 12개월 이상 장기 숙성하고 2번 여과한 제품이다. 장기 숙성과정에서 특유의 비린 향은 줄이면서 소스의 감칠맛과 고소함은 배가시킨 점이 큰 특징이다. 특히 물 한방울 섞지 않은 원액으로 맛의 밸런스를 잡아 구수한 향이 은은하게 올라오며 차별화된 풍미를 자랑한다.

‘빽쿡 만능요리액젓’은 단순히 김치에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요리에 폭넓게 활용이 가능하다. 볶음요리, 조림요리, 찌개 등 어떤 요리와도 뛰어난 조화를 자랑하며, 조리과정에 곁들이면 한층 더 풍성한 감칠맛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이름 그대로 요리 초보자부터 요리를 자주 하는 사람들까지 누구나 활용하기에 용이하며, 코스트코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액젓을 자주 사용하는 백종원 대표 레시피를 본 소비자 및 유통채널로부터 관련 제품 출시 요청을 지속적으로 받아 이번 신제품 선보이게 됐다”라며, “백종원 대표의 특제 레시피가 반영된 비법 액젓으로 요리의 즐거움과 맛의 만족감을 동시에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20년 초에 출시된 ‘만능 장아찌간장소스’는 장아찌를 만드는 번거로운 조리 과정을 대폭 줄여주는 획기적인 제품으로, 누적 판매량만 약 156만 병(23년 7월까지 기준)에 이를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어 이번 제품 또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광주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