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정원박람회 '물 위의 정원', 기후 위기 대안 제시

양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3 13:13:58
  • -
  • +
  • 인쇄
노관규 시장 "유럽 선진국 못지 않은 수준 높은 완성도 갖춰"

[세계타임즈 = 양준호 기자]순천 정원박람회가 입장객 100만 명을 넘어선 가운데 박람회장 색다른 볼거리 '물 위의 정원'이 본격 개장했다.


국내 처음 물 위에 조성된 이 정원은 기후 위기 속 또 하나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지난 12일 야간 오픈식에서 "우리 힘으로 우리 정서에 맞게 꾸민 정원이 유럽 선진국 못지 않은 수준 높은 완성도를 갖춰가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이번 박람회는 도시가 어떻게 바뀌어야 하는 지 보여 주는 국내외 중요한 모델"이라고 자신했다.
 

물 위의 정원은 생태.치유.메타.지속가능.공동체 등 5 가지 테마로 구성된 가운데 세계 3 대 디자이너 '카림 라시드' 작품도 설치됐다.(사진 박람회조직위)

카림 라시드는 이날 영상 메시지를 전하면서 정원 오픈을 축하했다.

또 행사를 지켜본 시민들은 야간 조명 점등과 테이프 컷팅을 통해 물 위 정원이 모습을 드러내자 환호했다.

노관규 시장은 "이상 기후와 해수면 상승 등 일상을 침범하는 기후 위기에 정원 녹지를 육상에서 물 위로 확장시킨 수상 정원이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람회조직위 연출기획팀은 "주간 전시 뿐 아니라 해가 진 뒤 야간 조명 연출을 통해 다양한 경관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게 디자인 했다"며 "동천을 따라 수면 위로 표현되는 야간 경관이 순천 밤을 아름답게 물들이며 또 다른 매력을 뽐낼 것"이라고 말했다.세계타임즈 / 양준호 기자 news@thesegye.com

[저작권자ⓒ 광주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양준호 기자 양준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