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홀푸드, 영덕군·영덕군산림조합과 우수 농수임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이현진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7 16:12:59
  • -
  • +
  • 인쇄
26일 경북 영덕군청서 영덕군, 영덕군산림조합과 협약식
영덕군 우수 농수임산물 및 가공품 유통 활성화, 소비촉진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올가, 국내 친환경 먹거리 유통 선도기업으로서 다양한 민·관 협력 추진할 계획

[세계타임즈 = 이현진 기자] 국내 친환경 먹거리 유통을 선도해온 올가홀푸드가 민·관 협력을 통해 우수한 농수임산물 및 가공품 유통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풀무원 계열의 프리미엄 헬스&웰니스 브랜드 올가홀푸드(대표 권순욱, 이하 올가)는 26일 경북 영덕군청에서 영덕군, 영덕군산림조합과 관내 우수 농수임산물 및 가공품의 유통 활성화·소비촉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김광열 영덕군수, 권오웅 영덕군산림조합장, 올가홀푸드 권순욱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영덕군의 우수한 농수임산물과 가공식품의 판로 확보를 통해 안정적 생산 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이뤄졌다.

올가는 협약을 맺게 된 2개 기관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영덕군 우수 농수임산물 및 가공품 판로확대 협력 ▲영덕군 농수임산물 및 가공품 유통 활성화를 위한 재배/생산/판매/마케팅 등에 대한 협업 프로젝트 ▲영덕군 농수임산물 활용 가공상품 공동개발 및 상품화 지원 ▲영덕군의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관련한 협업을 진행한다. 올가는 영덕군의 우수한 농수임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제품 유통 및 홍보 활동에 주력하고, 나머지 2개 기관은 우수한 농수임산물 생산에 중점을 두고 협력을 추진한다는 내용이다.

올가는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향후 영덕군의 유기농, 무농약, GAP 등 우수 농수임산물의 입점을 확대하고 영덕군의 대표 특산물인 영덕 대게, 자연송이, 과일, 시금치 등을 활용한 밀키트를 공동 개발해 가공식품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특산물의 소비 촉진도 돕는다는 계획이다.

올가홀푸드 권순욱 대표는 "영덕군의 우수한 농수임산물과 가공품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며, “올가는 앞으로도 다양한 민·관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먹거리 유통 체계를 구축하고 국내 친환경 먹거리 유통 선도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광주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