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 줄이어

이현진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6 16:15:41
  • -
  • +
  • 인쇄
- 중앙탑면 주민자치위원회, 소태면 주민자치위원회, 교현2동 주민자치위원회 참여 - [세계타임즈=충주시 이현진 기자] 충주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과 봉사활동이 이어지며 활력과 온정을 전하고 있다.
▲ 중앙탑면 주민자치위원회 캠페인

중앙탑면 주민자치위원회는 16일 등교 시간에 중앙탑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학생 상호 존중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예방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행복한 학교 만들기 상호존중 캠페인’을 실시했다.

소태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기초생활거점사업 ‘생태고을센터’ 운영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타시군 주민자치위원회의 방문이 줄을 잇고 있다고 같은 날 밝혔다.

아산시 온양4동, 부여군 남면에 이어 14일 군위군 의흥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소태면 주민자치위원회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먼 길을 찾아왔다.

이날 소태면 주민자치위원회 김민 위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소태면 주민자치위원회의 성과를 알리는 발표가 진행됐으며, 우수 활동사례와 생태고을센터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방문단은 금가 달숯정원 등 충주 주요 관광명소를 둘러보는 것으로 방문일정을 마무리했다.
▲ 교현2동 주민자치위원회 24년 재활용체험교실 운영

교현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허성봉)는 오는 8월부터 ‘다 가치 그린(Green) 교현2동’을 주제로 한 재활용 체험교실을 운영하며, 시민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교실은 충주시 주민자치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충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의 협력을 통해 기획됐으며 쉽게 버려지는 다양한 자원들을 창작 활동에 활용함으로써, 시민들이 재활용과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차원의 RE100(재생에너지 100%) 실천 기반 마련과도 연계되어 환경 보호 및 탄소중립 실천을 생활 속에서 실현하는 체험형 교육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프로그램은 △화분용기 제작 △청크캔들 제작 △사진꽂이 및 트레이 제작
△오브제 제작 등 총 4가지로 구성되며, 수강료 및 재료비는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신청 방법은 7월 31일까지 교현2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접수하거나, 충주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접수를 하면 된다.

조길형 시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앞장서서 활동을 실천해 주신 주민자치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충주시가 더욱 함께 살기 좋은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뜻있는 활동이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광주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