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지역 고등학교 대상 재능 나눔 나서 ‘방송 콘텐츠 제작 노하우부터 꿀팁까지!’

심하린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4 17:07:38
  • -
  • +
  • 인쇄
- 한국마사회 방송센터, 지난해 최초 ‘KRBC(한국마사회 경마방송) 클래스’ 1기 시행에 이어 올해 프로그램 규모·교육 인원 등 확대 시행
- 이론 교육 및 현장 실습 병행 ··· 지역 사회 발전과 방송 인재 육성 등을 위해 프로그램 지속 추진 검토

 

[세계타임즈 = 심하린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가 과천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방송 재능 나눔을 통해 실무 인재 육성과 지역 상생·협력을 위해 힘쓴다.

한국마사회는 지난 12일 서울경마공원 방송센터에서 과천여자고등학교 방송반 교사 및 학생 14명을 초청해 ‘방송영상 역량 및 유튜브 콘텐츠 제작스킬 향상을 위한 KRBC(한국마사회 경마방송) 클래스 2기’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해 처음 추진했던 ‘KRBC 클래스’는 설문조사를 토대로 학생들의 니즈(needs)를 반영해 올해는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참여 인원 및 교육일수도 늘렸다.

이번 ‘KRBC 클래스’ 2기 교육은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12일 첫째 날에는 촬영 기본 이론 및 카메라 운용실습과 관련한 기초 교육을 실시했다. 이후 11월에는 2회에 걸쳐 편집기 사용법과 트랜지션 편집 실습 등 현장에서 바로 적용해 볼 수 있는 편집 교육을 진행하고, 마지막 3일차에는 유튜브 스튜디오 및 라이브 스트리밍 체험학습도 추진한다.

첫 날 이뤄진 교육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이론부터 실습까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벌써 다음 편집 교육과 유튜브 스튜디오 체험이 기대된다.’며 열성적으로 교육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국마사회는 향후 ‘KRBC 클래스’ 지속 시행에 나서며 대학생 등 교육 대상 확대, 경마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스피치 교육 실시 등 등 프로그램 내실화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

한편, 한국마사회 방송센터는 지역상생과 동반성장 활동의 일환으로 ▲KRBC 스튜디오 대관 및 장비 무상대여 ▲촬영/편집 기초 이론교육 및 실습 ▲유튜브 교육 및 라이브 스트리밍 체험 등을 실시해오고 있다.

한국마사회 김종덕 방송센터장은 "작년에 좋은 반응을 얻었던 KRBC 클래스를 올해도 지속하며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상생과 학생 진로 설계 지원 등 방송 역량을 활용한 프로그램 기획에 더욱 매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광주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