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도이치 주가조작 김건희씨 의혹" 결론 앞두고 "檢 면죄부→탄핵열차 가속"

이채봉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6 17:39:20
  • -
  • +
  • 인쇄
이재명 쓸데없는 짓 하는 검찰 인력 줄여야

더불어민주당 검찰독재대책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사건에 대한 수사를 최종적으로 점검하기 위한 검찰의 '내부 레드팀' 회의에 대해 "면죄부 수순 밟기"라며 규탄하고 있다. 2024.10.16

[세계타임즈 = 이채봉 기자] 검찰이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의혹에 대한 기소 여부를 조만간 결정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16일 불기소 처분이 나온다면 검찰도 책임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주장했다.민주당 검찰독재대책위원회는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르면 17일 김 여사에 대해 무혐의 처분을 할 것이라는 예측 보도가 나온다. 결국 검찰이 레드팀(의도적으로 반대 목소리를 내는 팀) 토론쇼를 벌였지만, 김 여사에게 면죄부를 주기 위한 수순이었던 것이라고 주장했다.명품백에 이은 주가조작에 대한 정치 검찰의 면죄부는 윤석열 대통령 탄핵열차의 속력을 더욱 높이는 결과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재명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한민국 검찰은 증거 숨기기, 증거 조작하기, 사건 만들기, 내 식구 봐주기 등을 하고 있다며 검찰이 질서를 유지하는 것이 아니라 질서를 파괴하는 주범이 된 것이라고 비판했다.검찰 인력은 좀 줄여야 할 것 같다. 쓸데없는 짓을 하는 것 보니 인력이 많이 남는 것 같다며 예산 편성 과정도 잘 검토해야 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김태년 의원은 MBN유튜브 나는 정치인이다에 출연해 명품백 사건도 그렇고,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도 그렇고 김 여사는 거의 치외법권이 된 상황이라며 검찰이 이번 사안에 무혐의 처분을 할 경우 민심이 폭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광주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