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드림스타트, 2025년 아이들의 꿈을 향한 발걸음

김서주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7 17:53:39
  • -
  • +
  • 인쇄
맞춤형 아동통합서비스 지원을 통한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 도모 [김제 = 세계타임즈  김서주 기자] 김제시(시장 정성주)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분야별 맞춤형 아동통합서비스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0세~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 및 임산부를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하며, 연초 12세 이하 취약계층아동을 전수 조사해 조기 개입이 필요한 영유아 및 임산부를 적극 발굴, 집중 사례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세부 추진사업으로는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기타 5개 분야의 다양한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필수프로그램 11종과 대상자의 문제와 욕구에 따라 지원하는 자체개발 형 프로그램 20종을 아래와 같이 추진한다.
‣ 필수프로그램

①영양교육 ②응급처치교육 ③아동권리교육 ④인터넷중독 예방교육 ⑤소방 및 안전교육
⑥학대 및 성폭력 예방교육 ⑦건강검진 ⑧예방접종 서비스 이용 관리 ⑨임산부 산전·산후검진 ⑩예비부모 교육 ⑪부모교육

‣ 자체개발형 프로그램

①아동건강지킴이 ②안경지원사업 ③클린 홈(방역 지원사업)
④보습학원 지원사업 ⑤영어학원 지원사업 ⑥미술학원 지원사업 ⑦피아노학원 지원사업 ⑧학습지 지원사업 ⑨책이좋아 지원사업 ⑩창의력보드게임 지원사업 ⑪역사이야기 ⑫인지치료 ⑬공예교실 ⑭생일찾아주기 ⑮심리치료교실 아동종합심리평가 옹기 만들기 양육자 힐링프로그램 가족문화체험 안심택시 지원사업


이외에도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 아동복지기관협의체 등 위원회를 통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의 효과적인 운영 방법을 논의하고, 사례관리의 공동개입 방향을 모색하는 등 드림스타트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관내 기관 및 단체들과 업무협약을 통해 아동들에게 다양한 후원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정성주 김제 시장은“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후원단체를 모집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아이들의 꿈을 향한 발걸음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광주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