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제20회 광릉숲 축제’ 참석

송민수 / 기사승인 : 2025-09-27 19:13:48
  • -
  • +
  • 인쇄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남양주시의회(조성대 의장)는 9월 27일 오전 진접읍 소재 봉선사 일주문 메인무대에서 열린‘제20회 광릉숲 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광릉숲 축제의 20주년을 축하하고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했다.


광릉숲 축제는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지정되어 있는 광릉숲을 축제 기간에만 한시적으로 개방해 많은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숲의 소중함과 공존의 가치를 전하는 남양주시 대표 축제 중 하나다.

축제의 첫날인 9월 27일 열린 개막식은 이경숙 복지환경위원장을 비롯해 박경원 도시교통위원장, 김지훈(국) 의원, 이수련 의원, 김상수 의원, 손정자 의원, 주광덕 시장, 지역 국회의원,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개막선언을 시작으로 인사말 및 축사, 대학생들의 K-POP 공연, 국악인 하윤주와 테너 이동신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숲길을 따라 설치된 △광릉숲스무살(기념팝업) △광릉숲마을장(플리마켓) △광릉숲사진관(포토존) 등 다양한 부스와 숲길 중간중간 마련된 무대에서 열린 버스킹 공연은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으며, △광릉숲만지작(체험) △광릉숲요가원(숲속요가) 등 체험 프로그램이 숲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하고 온전한 힐링을 선사했다.
 


이날 축사를 맡은 이경숙 복지환경위원장은 “제20회 광릉숲 축제의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이 축제를 준비해주신 모든 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하며, “우리의 자랑이자 소중한 자연유산인 광릉숲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를 통해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광릉숲이 지닌 자연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만끽하시는 시간 되시길 바라며, 남양주시의회도 광릉숲과 같은 소중한 자연유산을 보호하고, 지속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광주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