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제자가 되는 법
[세계타임즈 = 이채봉 기자] 예수님의 제자가 되는 법
누가복음 9:23
23 또 우리에게 이르시되 아무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좋을 것이니라
누가복음 14:26~27
26 무릇 내게 오는 자가 자기 부모와 처자와 형제와 자매와 및 자기 목숨까지 미워하지 아니하면 능히 나의 제자가 되지 못하고
27 누구든지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지 않는 자도 능히 나의 제자가 되지 못하리라
누가복음 9:23에는 "자기를 부인하고 예수님을 좇으라고 하였고, 14:26에는 “자기 부모와 처자와 형제와 자매와 및 자기 목숨까지 미워하고" 예수님을 따르라고 하였다. 부모, 형제, 자매, 자기 자신을 더 사랑하고 집착하는 마음을 버리라는 것이다. 그 모두를 초월할 때 진리를 찾을 수 있다. 이기적인 자신을 버리고, 가족 관계의 이기적인 사랑이나 집착을 버려야만 참사랑을 알고 하나님의 뜻을 행할 수 있는 것이다.
세상의 가족 관계 등은 일시적이고 스쳐 가는 인연일 뿐, 영원한참된 것이 아니다. 진리의 하나님의 뜻에서는 너와 내가 없고 모두가 하나며, 형제, 자매, 부모님 모두가 하나님의 백성이다.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으라” 하였으니, 매일의 삶이소중하다. 자기 자신을 십자가에 못 박아 죽여 버리듯이, 매일 자신의 마음을 점검하고, 지은 죄를 회개하고, 더 큰 선행으로 죄를 사하며, 예수님의 가르침을 따라 살아가야 한다.
각자 자기 십자가를 지고 예수님을 따라야지, 예수님이 대신해주시는 것이 아니다. 구원의 길은 각자 자기 스스로 날마다 깨우쳐가는 것이다
27절 “나의 제자"가 되어야 한다. 우리는 예수님의 제자가 되어야 한다. 예수님은 우리의 스승이다. 예수님을 신으로 섬기는 것이아니라, 스승으로 공경하고 감사하며 그 가르침을 따라야 한다.
당신의 십자가는 지금 어디에 있는가?
제자로서 스스로 자기 십자가를 지고 예수님을 따르는가?
자기 십자가를 예수님에게 떠넘긴 채 죄의 종이 된 것은 아닌가?
자기 십자가를 스스로 지는 것은 고통과 고난의 길이기에 지금은 모두가 예수님께 떠넘겨 버렸다.
"십자가를 예수님이 지고 가셨으니, 우리는 믿기만 하면 천국에 간다."고 하며, 그것을 복음의 전부로 생각하는 대속신앙이 되었다.
[저작권자ⓒ 광주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