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 「자치분권 전략정책의 쟁점과 부산지역 및 시민 주체 강화」를 주제로 2024년도 제1회 의정자문회의 개최

이용우 / 기사승인 : 2024-06-04 21:38:44
  • -
  • +
  • 인쇄
- 지역혁신리더십 전략을 통한 지자체 및 시민 주체 리더십 강조
- 부산지역 자치분권 주요 주체의 역할과 과제 제시

 

[부산 세계타임즈=이용우 기자] 부산광역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부위원장 송상조)는 4일 부산광역시의회 중회의실에서 2024년도 제1회 행정문화분과 의정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자치분권 전략정책의 쟁점과 부산지역 및 시민 주체 강화의 과제”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회의에서는, 부산분권혁신운동본부 황한식 상임대표가 발제를 맡아 지역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키워드로 주민자치와 지방분권을 제시하며, 지역과 시민의 주체적인 역량에 대한 중요성 및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지방자치분권과 지역혁신발전 리더십 전략을 통해, 시민 주체 리더십 육성의 긍정적 영향을 제시하며, 시민정치를 선도할 수 있는 네트워크 강화 및 구축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이 날 회의에는 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 의원 외에도 자치분권 실무자 등이 참가해 자치분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시의회·부산시 간의 소통의 기회가 됐다.

송상조 행정문화부위원장은 “수도권 집중화가 심화되면서 지역에 다양한 사회적 문제가 대두되는 시점에서 자치분권시대 지차체의 역할을 고민하고 의견을 나누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밝히며, “지역소멸을 막기 위해 지역혁신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것을 명심하고,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시의회에서도 최선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광주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