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시상식을 주최한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총재 이상권, 중앙회장 도선제)는 2003년 6월 설립된 비정부기구(NGO)로 환경에 대한 범국민 의식을 고취하고 환경 보호에 앞장서 다양한 홍보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환경단체이다.
이번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 에스파이어텍은 지구환경과 대한민국의 자연환경 개선을 위해 환경보전에 앞장서며 국민의식을 고취 시키고 환경개선 공헌 부문에서 위상을 높인 공을 인정받아 ‘2022 대한민국환경ESG 공헌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에스파이어텍은 건강하고 획기적인 국산 튀김 기계를 개발하겠다는 일념으로 2003년부터 튀김기를 개발을시작하여 약 10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수유식(유수분리식) 수셰프 튀김기를 개발성공하였다.
수셰프 수유식 튀김기는 비중 차이로 인해 기름이 물 위에 뜨는 원리를 이용하여 개발한 제품으로 음식을 조리(튀김) 시에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각종 부산물(찌꺼지)는 비중 차로 인해 물 밑으로 가라앉게 되고 이로 인해 최상층에는 침전물 없이 깨끗한 식물성 식용유만 가열되기 때문에 건강에 해로운 유증기가 줄어드는 것은 물론, 깨끗한 상태의 식용유를 보다 오래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튀김기 대비하여 60% 식용유 절감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오종원 대표이사는 “뜻 깊은 상을 받게 돼 영광이며, 앞으로도 맛과 건강, 환경과 경제까지 생각하는 1석 4조의 수셰프 수유식 튀김기 개발과 보급에 더욱 힘써 국민들의 건강과 환경보호에 끊임없이 공헌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광주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