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원 도의원, “교육과정에 충실한 학교, 공교육 정상화 출발점”

우덕현 / 기사승인 : 2023-11-14 22:51:47
  • -
  • +
  • 인쇄
- 교원 행정업무경감 위한 별도 센터구축 등 실질적 방안 촉구-

 

[전남 세계타임즈=우덕현 기자] 전라남도의회 박종원 의원(더불어민주당, 담양1)은 지난 11월 14일 전라남도교육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교육과정에 충실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여건조성에 전력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회는 지난 11월 2일 전라남도교육청과 전남미래교육재단을 시작으로, 3일에는 직속기관, 6일부터 13일까지는 22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

특히, 올해 행정사무감사는 현지 감사로 전환하고 학교장과 소통을 위해 특색있는 교육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간담회를 갖고 현장 애로사항 청취와 전남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박종원 의원은 “간담회에서 초등학교 방과후, 돌봄 등으로 인한 업무과중을 호소하는 교원이 많았다”며 “이로 인해 정작 가장 중요한 교육활동을 내실 있게 운영하기 어려운 상황이다”고 말했다.

이어, “선생님들이 수업을 연구하고 교육에 대한 고민과 토론에 매진할 수 있도록 여건 조성이 시급하다”며 “방과후와 돌봄 업무 등 보육 기능은 지자체와 협력하거나 별도 센터 구축을 통해 학교에서 빠져나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선생님들이 업무경감을 체감할 수 있도록 실효성있는 정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길 바란다”며 “수업을 연구하고 오롯이 교육에 열중하는 학교 분위기 조성을 위해 교육과정에 충실한 학교 환경을 만들어 달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광주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