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교육자원봉사 성과 공유 및 봉사자 격려 행사 개최
◦6개 분과 중심 운영으로 학생 45,000여명 참여 성과 달성
◦우수사례·체험 프로그램·소원메시지 등 참여형 행사 운영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은 12월 5일(금) 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2025 구리남양주 교육자원봉사센터 하반기 봉사자의 날』을 개최했다. 본 행사는 한 해 동안 헌신한 교육자원봉사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분과별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올해 교육자원봉사 활동은 ▲전래놀이 ▲책놀이 ▲보드게임 ▲창의독서 ▲놀이체육 ▲공유학교지원 등 총 6개 분과를 중심으로 운영되었으며, 총 1,647회의 교육지원 활동을 통해 44,119명의 학생들이 다양한 놀이·독서·창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신규 봉사자 양성 과정, 분과별 역량 강화 연수, 정례 협의회 운영을 통해 교육자원봉사 운영 기반을 체계적으로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분과별 활동 영상 상영, 우수 사례 발표, 전래놀이·보드게임·창의독서 등 마음열기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봉사자들이 서로의 성장을 응원하는 ‘소원메시지 나눔 활동’도 마련되어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서은경 교육장은 “교육자원봉사자 한 분 한 분의 정성과 실천이 우리 아이들에게 중요한 변화의 씨앗이 되고 있다”며 “2026년 교육자원봉사 운영체계 마련 과정에서도 현장의 경험이 큰 자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교육지원청도 분과별 전문성 강화와 안전한 현장 활동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육자원봉사 문화를 확대하고, 분과별 전문성 강화 및 안전한 활동 환경 조성을 위해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광주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