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세계타임즈=이현진 기자]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아산도서관(관장 박찬희)은 겨울방학을 맞아 1월 12일(월)부터 23일(금)까지 2주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6년(제112회)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독서교실은 전국 공공도서관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협력해 운영하는 독서 진흥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의 읽기 능력 향상과 바른 품성 발달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첫날인 12일에는 예비 초등 1·2학년 학생들이 교과 연계 도서를 미리 읽어보고 새 학년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이야기 나누기, 시를 읽고 시툰으로 표현 해보기, 액자 꾸미기, 온독지수를 활용한 필사노트 작성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또 온독 추천도서「인사를 나눠드립니다」를 통해 상황에 맞는 인사말을 배우고, 바른 예절과 품성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독서교실에 참여한 학생은“책을 읽고 친구들과 이야기 나누는 시간이 즐거웠고, 인사말을 배우면서 바른 습관을 기를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초등 3~4학년 독서교실은 19일부터 23일까지 국제도서전 수상 작품을 함께 읽으며 창의적 사고와 표현 능력을 키우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겨울 독서교실 관련 내용은 아산도서관(041-541-1020)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광주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