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아빠와 함께하는 캐리비안 베이’ 가족 캠프 성료

송민수 / 기사승인 : 2025-12-16 21:47:06
  • -
  • +
  • 인쇄


[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광주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3일 용인시에 위치한 캐리비안 베이에서 가족 캠프 프로그램 ‘아빠와 함께하는 캐리비안 베이’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23가족, 78명이 참여했으며 지적장애·자폐성장애·언어장애 등 다양한 장애 유형을 가진 자녀와 가족들이 함께했다. 참가 가족들은 워터파크 자유 체험을 통해 일상의 부담에서 벗어나 휴식과 즐거움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캠프는 아버지가 자녀와 함께 놀이와 체험 활동에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가족 활동에서 아버지의 역할과 참여를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를 통해 아버지와 자녀 간 친밀한 상호작용이 자연스럽게 이뤄졌으며 가족 내 돌봄의 균형과 공동 양육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
 

김정옥 센터장은 “이번 ‘아빠와 함께하는 캐리비안 베이’ 프로그램은 아버지가 가족 활동의 주체로 참여하며 자녀와의 관계를 더욱 깊이 있게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한 의미 있는 캠프였다”며 “앞으로도 아버지 참여를 확대하고 장애인 가족의 기능과 결속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장애인 가족의 심리적 안정과 가족 관계 증진을 위해 맞춤형 가족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광주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