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바둑협회, 도의장기·시장배 연속 호성적

송민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8 21:48:50
  • -
  • +
  • 인쇄
유소년 정서·학습 성장 기반으로 지역 경쟁력 강화 [세계타임즈=하남시 송민수 기자] 하남시 바둑협회가 올해 경기도의장기와 하남시장배에서 연이어 성과를 거두며 지역 바둑 성장 구도를 빠르게 넓혀가고 있다. 특히 유소년을 중심으로 두각을 나타낸 이번 성과는 바둑이 갖는 ▲집중력 향상▲정서 안정▲문제 해결 능력 강화 등 교육적 가치로 평가되어 폭넓게 확산되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다.


8일, 평택에서 열린 2025 경기도의장배 바둑대회에서 하남 대표팀은 시·군 임원 3인 단체전 준우승을 차지했으며, 학생 부문에서는 초등 고학년부 우승, 중·하학년부 상위 입상 등 전 세대에 걸친 고른 성장으로 이어졌다. 또한 2일에 열린 2025 하남시장배 바둑대회에서는 학원부, 방과후부, 기력별 연령부 등 여러 단체가 참여하여 폭넓은 관심을 보였다.


행사를 총괄한 전상윤 하남시 바둑협회장은 “하남은 지금 유소년 바둑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시기”라며 “바둑을 통해 아이들의 감정 조절 능력, 집중력, 자기주도 학습 역량이 자연스럽게 높아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역 학원, 학교, 가정이 함께 참여하는 문화가 형성된 만큼 앞으로도 저변을 더욱 넓히겠다”고 밝혔다.

하남시 바둑협회는 올 한 해 동안 도의장기 준우승, 시장배 입상자 다수 배출 등 가시적 성과를 꾸준히 쌓아가며 지역 바둑 위상을 크게 끌어올리고 있다. 협회는 향후에도 유소년 교육 프로그램 확대, 학원·학교 연계 플랫폼 강화, 생활체육 인프라 확대 등을 통해 하남 바둑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2025 하남시장배 바둑대회 수상자
1. 하남시 학원부 - 학교 대표 3인전 -> 우승 : 한홀초등학교(윤's 바둑학원) (윤솔민, 황주완, 최준성) / 준우승 : 망월초 (생각하는 바둑학원) (홍 율, 김승찬, 권선우)
하남시 소재 학교 방과후 - 학교 대표 3인전 -> 우승 : 윤슬초등학교 , 단샘초등학교

2. 유치부 우승 : 각조 우승자 = 고선우 / 조예준 / 한주원

3. 씨앗부 : 각조 우승 : 서태경 , 박지우, 한지후, 최준우, 이예준, 진가단, 강승구, 김찬희, 나윤기, 정태경
각조 준우승 : 정은준, 소헌섭, 정하음, 신이안, 최윤서, 조예빈 이태훈, 박 찬, 김아윤, 김태성

4. 새싹부 : 각조 우승 : 최윤호, 이예준, 김도윤, 조윤성, 신하윤, 최이혁
각조 준우승 : 권재우, 장서준, 배병건, 유시우, 전희온, 구윤모

5. 꿈나무부 : 우승 - 유예준 / 준우승 - 양희우

6. 꽃송이부 : 우승 - 김민서 / 준우승 - 고영재

7. 최강부 : 우승 - 유하준 / 준우승 - 박하온

8. 중고등부 : 우승 - 김영조 / 준우승 - 김단우

<이벤트 부서>
9. 가족페어부 : 우승 : 김민건 & 김지안

 

[저작권자ⓒ 광주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