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사회서비스원] 인천시립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인천시 21개 교육기관 방문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컨설팅 진행

심하린 / 기사승인 : 2025-10-29 08:34:44
  • -
  • +
  • 인쇄
인천시교육청학교지원단, 초·중·고 21곳 방문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컨설팅
기관별 1:1 맞춤으로


[인천 세계타임즈=심하린 기자]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소속 인천시립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은 최근 인천 지역 내 21개 교육기관을 방문해 1:1 맞춤형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컨설팅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인천시립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은 지난 21~27일 인천시교육청 학교지원단, 동아시아국제교육원, 교육문화회관, 학생교육원, AI융합교육원을 비롯해 지역 내 초·중·고, 과학예술영재학교 등을 찾았다. 기관 선정은 교육청 지원을 받았다.

 컨설팅은 각 기관을 방문해 현재 구매 현황을 살피고 추가 구매가 가능한 장애인생산품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교육기관이 자주 구매하는 복사지, 화장지 외에도 학교 청소 용역, 건물 소독·방역, 보건실 등 침구류 세탁, 학사 달력 제작과 같이 장애인생산품을 구매하는 다양한 방법을 설명했다.

 학교 등 공공기관은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특별법’에 따라 올해부터 매년 제품 및 서비스 총구매액의 1.1% 이상을 중증장애인생산품으로 구매해야 한다.

 현재 인천 내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은 모두 43개소로 여기에서 생산하는 상품은 모두 23개 품목이다. 사무실에서 주로 사용하는 복사 용지, 행정용 봉투, 문서화일, 재생토너, 멀티탭 등과 종이컵, 화장지 등 생활용품, 식료품, 판촉물, 꽃 배달, 청소, 세탁, 소독·방역 등 다양한 제품을 구비하고 있다.

 인천시립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은 교육기관 외에도 올해 인천시청, 7개 군·구청 등 공공기관을 방문해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했다. 내년에는 올해 구매 실적을 분석해 구매 비율이 낮은 기관을 집중 관리·컨설팅한다는 계획이다. 또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 활동도 강화한다.

 

[저작권자ⓒ 광주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