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프로그램은 도내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도서관 방문형 놀이 체험 중심 프로그램으로, 어린이의 문해력과 창의력 등 문학적 소양을 함께 키우는 데 목적을 두고 마련됐다.
<상상팡팡 동화체험>은 ‘바닷 속 탐험’, ‘색깔 왕국의 생일파티’ 등 가상현실(VR) 기술을 접목한 체험형 독서 프로그램으로, 4월 1일(수)부터 7월 2일(목)까지 수‧목요일에 운영된다.
<도서관 나들이>는 도서관 이용 교육과 주제별 놀이 중심 독서 체험 활동을 결합한 프로그램으로, 4월 2일(목)부터 7월 3일(금)까지 목‧금요일에 운영되며 4월에는 <스포츠>, 5월 <가족>, 6~7월에는 <문화>를 주제로 사서 추천 도서와 연계해 진행한다.
두 프로그램 모두 충북지역 초등학교와 유치원, 어린이집(48개월 이상)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은 23일(월)부터 3월 6일(금)까지 교육도서관 누리집(https://www.cbelib.go.kr)을 통해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노재경 교육도서관장은“실감형 콘텐츠와 주제 중심 독서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책과 더욱 친숙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지역 교육기관과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교육도서관 어린이자료실(☎043-267-4593)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광주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