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30일(목) 학부모 학교안전대사 연수 운영
◦ 각 부서별 학생 생활 안전 교육 및 안전 사고 예방 중심
◦ 학부모 학교안전 이해도 제고를 통한 안전문화 확산 기대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과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는 10월 30일(목), 학부모 학교안전대사를 대상으로‘2025년 학부모 학교안전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 학교안전대사의 역할을 확립하고, 학교안전 이해도 제고를 통한 적극적인 예방활동 참여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하여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와 함께 추진되었다.
 
연수는 각 부서별로 학생 생활안전교육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학교폭력 예방 및 교육적 해결 지원 ▲생활 속 안전사고 예방 ▲안전공제회 주요 사업 및 학교안전사고 보상제도 ▲학부모 학교안전대사의 역할 등을 중심으로 실시하였다. 
참석한 학부모는 “다양한 위험요소에 대한 예방 중심의 교육이 도움이 되었고, 학부모 학교안전대사로서 앞으로 안전문화 확산에 동참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은경 교육장은 “학부모는 학교와 가정을 잇는 중요한 안전 동반자”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의 일상과 밀접한 안전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교·가정·교육지원청이 협력하여 안전한 학교 환경이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시기별 맞춤형 연수를 통해 학교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학생과 교직원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광주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