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중‧고생 진로 길잡이로 나선다, 대학생 멘토단 ‘와라커즈’

이장성 / 기사승인 : 2026-02-10 13:48:23
  • -
  • +
  • 인쇄
-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와락, 멘토단 1기 2월 23일까지 모집…진로교육 활동 경험, 활동비 지급 등 혜택 [동대문구 세계타임즈=이장성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위탁 운영하는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와락(이하 와락)은 동대문구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해 멘토단 「와라커즈(WARAKERS)」 1기를 공개 모집한다. 와라커즈(WARAKERS)는 ‘와락(WARAK)’과 ‘-ers’를 결합한 명칭으로, 와락과 함께 청소년의 진로 성장을 이끌어가는 사람들을 의미한다.

 

이번 모집은 동대문구 중·고등학생들에게 보다 현실적인 진로 및 학과 정보를 제공하고, 대학생 멘토들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선발된 와라커즈(WARAKERS)는 지역 내 중·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및 학과 소개를 중심으로 한 멘토링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대학교 재학생, 대학원생 및 휴학생으로, 전공이나 학과에 관계없이 멘토링 활동에 책임감 있게 참여할 수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활동에 참여하는 와라커즈(WARAKERS)에게는 진로교육 및 멘토링 활동 경험 제공과 함께 활동비 지급, 활동증명서 발급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모집 기간은 2월 23일까지이며, 오리엔테이션 및 발대식은 3월 10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상기 일정은 운영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대학생은 와락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받아 이메일(ddmwarak@daum.net)로 제출하면 된다.
 

변혜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장은 “멘토단 와라커즈(WARAKERS)의 진솔한 경험이 지역 청소년들에게 진로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함께 성장할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와락(☎02-6238-2020~20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광주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HEADLINE

포토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