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동면 유관단체, 연휴 반납해 구슬땀…교통 봉사에 앞장

심하린 / 기사승인 : 2026-02-20 20:38:21
  • -
  • +
  • 인쇄
이장단․새마을지도자협의회․자율방범대 등 단체 참여
올바른 교통질서 확립을 위한 캠페인도 전개


[강화군 세계타임즈=심하린 기자] 강화군 교동면(면장 최동관)은 지난 14일~18일, 관내 유관단체에서 설 연휴 기간 교동면을 찾는 방문객의 원활한 차량 통행을 위해 대룡시장 및 공영 주차장 인근에서 교통 봉사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활동에는 교동면 이장단(단장 임충기),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최복환), 자율방범대(대장 황형진) 등 총 3개 단체 40여 명이 참여했으며, 아직 쌀쌀한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원활한 차량 통행을 위해 모두가 힘을 모았다.

특히, 교동면은 섬 지역 특성상 도로 폭이 협소한 구간이 많아 차량이 몰릴 경우 교차로 및 시장 주변에서 병목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에 봉사자들은 현장 안내 인력을 배치해 우회 동선을 안내하고 분산 유도를 강화했다.

또한, 교통량 급증에 따른 상습 정체 구간 혼잡 완화, 보행자 안전 확보, 불법 주.정차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도 실시했다.

참여자들은 대룡시장 등 유동 인구가 많은 구간에서 ▲안전운전(서행.안전거리) 안내 ▲교차로·횡단보도 보행자 우선 ▲불법 주·정차 계도 등의 홍보 활동을 펼쳤다.

최동관 교동면장은 “설 연휴에는 귀성객과 관광객이 함께 늘어 교통 혼잡과 안전사고 위험이 커진다”며, “이를 위해 무엇보다 연휴 기간 가족과의 시간도 반납하고 봉사에 함께해 주신 단체 회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광주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HEADLINE

포토뉴스

많이 본 기사